드라마 더 글로리 바둑공원으로 유명한 청라루 여자친구와 청라 저녁 데이트 코스로 정해 다녀왔습니다. 이 글에서는 청라 저녁 데이트 코스 추천에 빠지지 않는 청라 호수공원에 위치한 더 글로리 바둑공원 청라루와 저녁에 소주 한잔 할 수 있는 청라 저녁 맛집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청라호수공원 (더 글로리 바둑공원 위치 : 청라루)
해가 지고 어두워질 무렵 청라 호수공원에서의 저녁 데이트를 시작해 보세요. 그중에서도 바둑공원은 오롯이 서로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청라 호수공원이 상당히 넓다 보니 계속 돌아다니면 너무 힘이 들 것 같아 저희는 공원 중간중간 놓여있는 지도에 표시된 청라루를 찾아 산책했습니다.
청라루 앞에 조성된 바둑공원은 드라마 ‘더 글로리’ 촬영지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청라 호수공원의 물에 비친 건물들의 모습이 매우 현대적이면서도 전통적인 운치와 함께 잘 조화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느낌을 주었고 저녁에 바둑판과 같은 타일들에 조명이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로맨틱한 장면이 연출됩니다. 이 타일 위에서는 못생긴 여자친구도 송혜교 배우처럼 사진 찍어 줄 수 있습니다.
바둑판의 격자형태 타일을 깔아 둔 공원 바닥에는 실제로 바둑판이 4개 정도 놓여있어,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바둑을 둘 수 있습니다. 바둑을 모르는 커플이라도 오목이나 심지어 알까기를 하는 장면을 자주 보실 수 있으니 예쁘게 사진도 찍고 저녁 내기도 할 겸 바둑이나 오목 한판 두시며 예쁜 추억을 쌓아 보시기 바랍니다.
2. 인천 청라 저녁 맛집 추천 : 왔다갔다 황소곱창
산책 후 체력을 회복하기 위해 황소 곱창을 방문해 보세요. (청라 호수공원에서 차로 5분 거리) 왔다갔다 황소 곱창은 정말 푸짐하고 고소한 맛으로 유명한 곱창 전문점입니다. 한 입 베어 물면 곱창 특유의 쫀득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데, 이곳 사장님과 종업원 분들이 테이블을 하나씩 전부 세팅해 주시고 직접 구워주시며 불 조절까지 해주시니 너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곱창과 홍창을 하나씩 시켰는데요. 양이 일단 푸짐하니까 여자친구와 데이트하실 때는 각 1인 분씩만 시키시면 됩니다. (저희 커플은 삼겹살 집 가면 기본 3인분 시키는데 여기는 2인분도 배불렀습니다.) 그리고 역시 곱창에는 쏘맥! 세로와 테라의 조합으로 술 한잔 하시면 천국의 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황소 곱창집에서 아무리 배가 불러도 꼭 먹고 가셔야 하는 게 바로 이모님이 볶아주시는 이 볶음밥입니다. 곱창의 고소한 기름에 볶아지는 이 볶음밥은 진짜 예술입니다. 가격도 3000원이니까 반드시 아무리 배부르시더라도 놓치지 말고 한입이라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제 여자친구는 배부르다고 한 입만 먹겠다더니 결국 끝까지 먹더라고요 그만큼 마성의 맛입니다.) 왔다 갔다 황소 곱창집은 청라 주민 분들에게는 맛집으로 소문나 있기 때문에 아래 가게 정보를 통해서 영업시간과 메뉴, 자리가 있는지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는 걸 반드시 추천드립니다.
- 왔다갔다황소곱창
- 인천 서구 청라커낼로 229-18 1층
- 영업 시간 : 16:00 ~ 24:00
- 매주 일요일 휴무
- 주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