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지난 밤 핸드폰, 노트북 충전을 까먹어서 배터리가 방전된 곤란한 경험이 한 번쯤 있으셨을 겁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보조 배터리 추천 및 후기를 공유하여 용도별(용량 : 10000, 20000 보조 배터리) 기내 반입 가능 보조 배터리 선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1. 외출용 보조 배터리 : 샤오미 무선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 (1,000mAh)
장점
원래 보조 배터리로 유명한 샤오미에서 가장 추천하는 보조 배터리는 스탠드형 무선 충전기와 보조 배터리 2in1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샤오미 스탠드형 무선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입니다. 샤오미에서 출시한 기존 무선 보조 배터리도 삼성이나 여타 제품을 능가하는 우월한 성능을 보여 주었으나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평상시에는 도킹형 보조 배터리로 쓰다가 외출 시 도킹형 보조 배터리를 충전 독에서 바로 빼서 쓸 수 있는 다재다능함을 겸비했습니다. 외출용 보조 배터리로써는 최고의 효율성을 보여 주는 제품입니다.
- 2 in 1 편리함 : 보조 배터리의 쓰임을 한정 짓지 않고 집에서도 충전기로 활용할 수 있음
- 빠른 충전 속도 : 유/무선충전 속도가 30W 수준이란 것은 초고속까진 아니지만, 고속 충전 속도 범위에 해당하여 준수한 성능을 보여 줍니다.
- 다양한 포트 : USB-A, USB-C 각 1개씩 충전 포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일 용량 삼성 무선 보조 배터리가 USB-A를 출력 포트(휴대기기 충전용), USB-C를 입력 포트(보조 배터리 충전용)로 규정지어둔 것에 비해 샤오미 무선충전 보조 배터리는 모든 포트가 입력과 출력 포트로 사용 가능합니다.
- 최대 3기기 충전 가능 : 입력, 출력 포트가 모두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선 2대, 무선 1대 동시에 3대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이전 샤오미 무선배터리가 성능 면에서 삼성 보조 배터리나 다른 대기업에서 출시한 제품을 모두 능가하는 엄청난 효율을 보여줬지만 단 한 가지 단점이라면 다소 무게가 무겁다는 것이 흠이었습니다. 그러나 새로 출시한 이번 제품은 소재를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바꾸면서 무게를 40g이나 줄이면서 같은 용량을 가진 삼성 무선 보조 배터리(229g)와 비교했을 때 거의 비슷한 수준까지 왔으나 아직도 다소 무겁긴 합니다. 또한 워낙 다재다능한 보조 배터리기 때문에 20,000mAh 용량이었으면 더욱 좋았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 아쉬운 용량 : 10,000mAh 용량이면 최신 스마트폰 2대를 완충시킬 수 있는 용량입니다. 외출용으로는 충분하지만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효율성을 가졌기 때문에 20,000mAh로 용량을 늘렸으면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이 찾아옵니다.
- 다소 무거움 : 255g 무게가 휴대하기 무거운 느낌은 아니지만, 삼성 무선 보조 배터리가 워낙 가벼우므로 상대적으로 조금 더 무게를 감량했으면 최고의 제품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제품 스펙
- 배터리 용량 : 10,000mAh
- 크기 : 15.19 x 7.06 x 1.84 cm
- 무게 : 255g
- 최대 충전 기기 : 3대
- 무선충전 속도 : 30W
- 유선 충전 속도 : 30W (실제 충전 속도는 20W 수준)
- 배터리 자체 완충 시간 : 4시간
만약 스탠드형이 부담스러우시다면 같은 스펙의 일반 샤오미 무선 보조 배터리도 추천해 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 가격 차이가 거의 없고 집에서도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스탠드형 2in1 무선 보조 배터리를 선택했지만 나는 보조 배터리는 그냥 휴대용이 전부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오히려 일반 샤오미 무선 보조 배터리가 더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 (링크) : 4만 원대 극강의 가성비 도킹형 샤오미 보조배터리
✅ (링크) : 그냥 보조배터리만 필요하시다면 일반 샤오미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 역시 추천합니다. (가격은 절반)
2. 장거리 외출용 보조 배터리 : 즈미 QB826 (25,000mAh)
대용량 보조 배터리는 보통 20,000 보조 배터리를 의미하는데 즈미 QB826 제품은 무려 25,000mAh 대용량을 자랑합니다. 먼저 즈미(ZMI)라는 브랜드가 다소 생소하실 수 있어 설명해 드리자면, 즈미는 샤오미의 자회사 브랜드로 샤오미는 정말 보조 배터리 업계에 있어서 만큼은 최고의 브랜드이기 때문에 처음 듣는 브랜드라고 할지라도 믿고 쓸 수 있는 신뢰도 높은 회사이자 내구성이 좋아 제가 가장 많이 쓰는 보조 배터리입니다.
장점
최대 200W까지 출력 가능한 엄청난 충전 속도를 가진 즈미 QB826 보조 배터리는 노트북 하나 정도는 한번 충전할 수 있는 25,000mAh의 대용량을 자랑합니다. 이것은 갤럭시나 아이폰 기종을 불문하고 스마트폰 기준으로는 약 5대 정도의 충전이 가능한 용량이고 아이패드, 갤럭시 탭 종류는 약 2번 충전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이처럼 충분한 용량을 가지고 있어 여행이나 출장과 같이 장거리 여행을 가는 경우처럼 어느 정도 여행용 짐을 싸서 나갈 때는 충전기와 함께 비상용으로 반드시 챙겨가는 보조 배터리입니다. 또한, 기내 반입 가능한 최대치 배터리 용량인 90.75Wh (100Wh부터 기내 반입 불가)을 지키고 있어 해외여행 필수템이기도 합니다.
- 대용량 보조 배터리 : 노트북(1회 완충), 태블릿(2회 완충), 스마트폰(5~6회 완충)
- 고출력 : 스마트폰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보조 배터리며, 노트북 충전도 가능한 고출력을 자랑합니다.
- 다양한 기능성 : 고출력 보조 배터리는 대부분 C타입 포트만 있는 경우가 있는데 USB-A타입포트를 하나 갖추고 있어 다방면으로 쓸 수 있습니다.
- 발열량 없음 : 고출력 보조 배터리의 문제점 중 하나인 발열 문제를 거의 완벽히 해결해 약 최대 출력까지 올리더라도 약 39도밖에 표면 온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아직도 터질 듯이 뜨거워지는 싸구려 보조 배터리를 사용하신다면 안전을 위해서라도 바꾸십시오.
단점
단점은 모두가 예상하듯 대용량인 만큼 무게가 제법 나갑니다. 580g이라는 무게는 앞서 추천해 드린 10,000mAh 용량의 보조 배터리 2배 정도이며 휴대용 작은 멍키스패너가 일반적으로 400g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가방이나 백 팩에 휴대하고 다니기에는 괜찮지만 계속 손으로 들고 다니고 싶지는 않은 무게입니다. 그래서 백 팩을 메고 나갈 정도의 장거리 외출의 경우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발열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 발열 시스템을 내부에 적용하다 보니 다소 두꺼운 것이 유일한 단점입니다.
- 다소 무거움 : 유일한 단점이지만 제법 묵직한 무게가 싫은 분들이라면 10,000mAh 보조 배터리를 추천합니다. 20,000mAh 이상의 용량을 가진 보조 배터리 중 안전성 문제 등을 고려할 때 즈미 QB826보다 월등히 작거나 비교할 수 없이 가벼운 싸구려 보조 배터리라면 차라리 용량을 포기하시는 것이 안전을 위해서라도 낫습니다.
제품 스펙
- 배터리 용량 : 25,000mAh
- 크기 : 18.86 x 8.04 x 2.71 cm
- 무게 : 580g
- 최대 충전 기기 : 2대 (USB-A, USB-C 타입 포트 각 1개씩 지원)
- 충전 속도 : 200W (초고속 충전 가능)
- 배터리 자체 완충 시간 : 2.5 시간
✅ (링크) 평소 핸드폰 뿐 아니라 태블릿, 노트북까지 가지고 다니셔서 10000 보조배터리 용량이 작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 제일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3. 캠핑용 보조 배터리 : 하이퍼주스 보조 배터리 (27,000mAh)
여행이 아니라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캠핑처럼 아예 전력을 구할 방법이 없는 곳에 가게 되면 보조 배터리 용량뿐 아니라 동시에 여러 개의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까지 충전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하이퍼주스 보조 배터리 하나만 챙기면 2박 3일간의 캠핑 정도는 거뜬히 버틸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 20000mAh, 25000mAh 기내 반입 보조 배터리 최대 용량 규정 보러가기
장점
현존하는 보조 배터리 중 최대 출력 즉, 가장 빠른 충전 속도를 가진 하이퍼주스 보조 배터리는 245W라는 초고속 충전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일반적으로 보조 배터리에 여러 기기를 한 번에 충전시키면 출력량이 분산되게 되고 당연히 충전 속도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245W 정도의 출력이면 노트북 3대를 동시에 충전해도 거뜬하고, 스마트폰은 최대 4대까지(포트가 4개 밖에 없어서) 동시에 고속 충전 가능한 괴물급 보조 배터리입니다.
- 무지막지한 고출력 : 노트북 3대, 스마트폰 4대를 동시에 하이퍼주스 보조 배터리에 연결해도 초고속 충전이 가능할 만큼 현존하는 보조 배터리 중 최대 출력을 자랑합니다.
- 멀티 포트 지원 : 고출력 보조 배터리의 장점을 잘 살리기 위해 동시에 여러 기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출력 포트를 4개나 가지고 있는데, 모두 C타입 충전 포트입니다. 노트북을 하면서 본인의 핸드폰 그리고 여자친구 핸드폰까지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직관적 OLED 디스플레이 : 하이퍼주스 보조 배터리에는 하단에 OLED 디스플레이가 있어 현재 충전 상태, 배터리 잔량, 각 포트별 출력량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제대로 충전되고 있는지 계속 살펴볼 필요가 없습니다.
단점
대용량 보조 배터리는 항상 무게가 문제입니다. 그중에서 하이퍼주스 보조 배터리는 그 정도가 다소 심하기는 한데, 765g의 무게는 경량 울트라북 정도의 무게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따라서 이 보조 배터리를 가방에 챙기면 일반 노트북과 울트라북 두 개를 동시에 메고 다니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저는 휴대용보다는 차량에 충전해두고 노트북 충전용 또는 캠핑 갈 때 사용하는 편입니다.
- 무거운 무게 : 이건 묵직함을 넘어 무겁습니다. 백 팩 같은 가방에 넣고 다닌다면 모를까 핸드백에 넣고 다니기엔 다소 무리가 있는 수준입니다.
- 발열 발생 : 고출력을 자랑하는 만큼 한 번에 여러 대의 기기를 출력 저하 없이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발열량의 발생도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마트폰은 최대 4대까지 무난한 편이지만 노트북은 3대를 동시에 충전하면 배터리 방전 속도와 발열량이 엄청난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제품 스펙
- 배터리 용량 : 27,000mAh (100Wh : 보조 배터리 기내 반입 용량 가능 최대치)
- 크기 : 19.1 x 8.1 x 2.8 cm
- 무게 : 765g
- 최대 충전 기기 : 4대 (USB-C 타입 포트 4개)
- 충전 속도 : 245W (스마트폰 4대 초고속 충전 가능)
- 배터리 자체 완충 시간 : 1시간
✅ (링크) 휴대용으로 쓰기에는 무겁습니다. 그러나 차량에 두고 필요하실 때 꺼내서 쓰기에 이만한 제품 없습니다.
정리해보면, 10000 보조 배터리 용량은 다소 가볍습니다. 최신 스마트폰 2회 충전이면 방전되는 용량이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을 갈 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럴때 즈미 보조 배터리를 쓰시고 혹은 차를 갖고 계신다면 무조건 하이퍼주스 보조 배터리를 추천합니다. 샤오미나 그 자회사 즈미는 워낙 보조 배터리 업계에서는 소문이 자자한 브랜드고 하이퍼주스는 IT 주변 기기의 내구성이 정말 탁월하기로 유명한 브랜드이니, 여러분들의 상황에 따라 좋은 제품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 여러분의 착한 소비를 통한 파트너스 수입은 사회 공헌 및 네이버 해피빈 기부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