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에게 강화도 갈만한 곳 강화도 펜션 추천 Top.5를 선정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직접 다녀보며 각 펜션의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본인에게 맞는 강화도 감성 펜션을 선택하시기 바라며 마지막에 설명드리는 강화도 글램핑이나 캠핑장 역시 추천합니다.
1. 무무펜션
지금은 아고다에서 없어졌는데 예전에 아고다 할인받아 항상 가던 강화도 무무 펜션은 숲속 아늑한 프라이빗한 숙소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가장 최적화되어 있는 숙소입니다. 특히 침실과 야외 테라스에 연결된 중문을 개방하여 프라이빗 노천 스파를 즐기는 낭만적인 분위기가 예술인데 비 오는 날 강화도 여행을 계획하게 되셨다면 처마 밑에서 나뭇잎을 때리는 비 내리는 소리와 함께 경험하는 따뜻한 스파는 바쁜 일상에 지친 당신과 연인에게 모처럼의 힐링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숙소 정보
- 주소 : 인천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1066번길 12
- 숙소 문의 : 010-7180-9065 (상담 시간 : 10:30 ~ 14:00 / 16:00 ~ 21:00)
- 부대 시설 : 카페 겸 레스토랑
- 서비스 : 웰컴 티, 브런치(체크인 시 말씀드리면 무료 이용 가능), 노천 스파(여름에만 운영), 야외 바비큐 가능, 대관 가능
- 객실 타입 : 2인 객실 7개(호텔형은 전부 2인실), 3인 객실 1개, 4인 객실 1개
특징
- 객실이 호텔형(4개)과 펜션형(5개)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호텔형의 경우 취사가 불가능하지만 룸 컨디션이 더 아늑하고 연인과 함께 있기 좋고 펜션형은 취사가 가능하여 가족 여행으로 좋습니다.
- 애견 동반 가능 (펜션형)
- 야외 테라스 자쿠지 숙소 (비 오는 날 감성 대박)
가격
호텔형 요금
- 평일(일~목요일) : 27~38만 원
- 금요일 : 30~41만 원
- 휴일(토요일, 휴일 전날, 성수기) : 32~43만 원
펜형 요금
- 평일(일~목요일) : 22~36만 원
- 금요일 : 24~38만 원
- 휴일(토요일, 휴일 전날, 성수기) : 32~43만 원
2 스토너리 강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숙소인 스토너리 강화는 2024년에 오픈해 현재 강화도에서 가장 신축 숙소일 뿐 아니라 돌이라는 자재가 주는 모던함과 자연적인 이미지가 돋보이는 강화도 감성숙소 중 하나로 단순히 세련된 감성숙소가 아니라 아닙니다. 부대 시설 중엔 단순히 수영장 하나만 있는 게 아니라 산책로, 썰매장, 스케이트장, 풋살장 심지어 아이들을 위한 모래 놀이터까지 조성되어 있으며 돈대 카페라는 자체 식음료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겸 카페가 강화도의 조용하면서 빛나는 자연광경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건축가가 이 호텔을 지었을 때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 강화도 갈만한 곳 중 최고의 숙소입니다.
숙소 정보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강화서로 91-5
- 숙소 문의 : 032-933-9900
- 부대 시설 : 카페, 레스토랑, 투숙객만 이용 가능한 산책로 조성, 야외 수영장, 전 객실 프라이빗 노천탕, 프라이빗 정원, 캠프파이어 가능
- 객실 타입 : 2인 객실 2개, 4인 객실 2개, 5인 객실 1개, 6인 객실 1개
특징
- 강화도 내에서 가장 신축 숙소
- 유명 건축가의 섬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자연과 세련된 모던함이 공존함.
- 전 객실 프라이빗 노천탕, 개별 정원 및 캠프파이어 시설 완비
- 가족, 연인 모두를 만족시킬 다양한 부대 시설 (계속 늘어나는 중)
가격
2인실 요금 (페어링 객실)
- 평일(일~목요일) : 40만 원
- 휴일(금~토요일, 휴일 전날) : 50만 원
- 성수기 : 기존 요금에 10만 원씩 추가
4인실 요금 (커넥팅 객실)
- 평일(일~목요일) : 60만 원
- 휴일(금~토요일, 휴일 전날) : 70만 원
- 성수기 : 기존 요금에 10만 원씩 추가
5인실 요금 (밍글링 객실)
- 평일(일~목요일) : 84만 원
- 휴일(금~토요일, 휴일 전날) : 104만 원
- 성수기 : 기존 요금에 20만 원씩 추가
6인실 요금 (게더링 객실)
- 평일(일~목요일) : 100만 원
- 휴일(금~토요일, 휴일 전날) : 120만 원
- 성수기 : 기존 요금에 20만 원씩 추가
3. 한옥스테이 잇
홈페이지도 없고 오로지 인스타그램 공지사항을 통해 예약을 받고 있지만, 그마저도 모든 예약 일정이 가득 차 예약 한번 하기 힘든 한옥스테이 잇은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250평 규모의 강화도 독채 펜션으로 우리나라 전통 한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건축물이 매우 인상적인 강화도 감성숙소입니다. 특히 현대적인 폭포를 연상시키는 한옥스테이 잇 사계절 온수 풀은 추가 요금 없이 무료로 24시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가 와도 유리 천장이 되어 있어 오히려 한옥의 운치를 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가족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다른 강화도 숙소들보다 따뜻함과 세련됨 공존하는,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한옥스테이 잇 추천해드립니다. (커플끼리 가기엔 너무 큽니다.)
숙소 정보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도면 인산리 679-1
- 숙소 문의 : 010-3006-4101
- 부대 시설 : 4계절 온수풀 운영, 바비큐 그릴 구비(이용료 5만 원, 9시까지만 운영)
- 서비스 : 2박 이상 이용 시 1박에 5만 원씩 숙박 요금 할인
- 객실 타입 : 한옥 독채 펜션 1동 (침실 2개, 기준인원 4명, 최대 8명 단, 기준인원 초과 시 1인 1박당 5만 원씩 추가)
특징
- 250평 대규모 한옥 독채 펜션 (침실 2개, 커플이 이용하기엔 다소 크긴 함)
- 한옥 중정에 있는 폭포식 온수 풀은 시그니처이면서 완벽한 포토존
- 심지어 이 온수 풀은 무료로 이용 가능함. (대부분 숙소는 겨울에 온수 풀을 추가 요금으로 받는데 공짜라니)
- 현대적으로 해석된 한옥이 주는 새로운 감성이 공존하는 공간
-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에도 숙소 내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음
- 인스타그램, 카톡으로만 예약을 받아 불편함
- 워낙 인기가 많아 예약이 이미 2개월, 3개월 치가 가득 차 있고 예약도 인스타그램 공지가 올라오기 전까지는 언제 예약을 받을지 알 수 없음)
- 강화도 예쁜 펜션 중 단연 으뜸이지만 내부 규정이 매우 까다로움 (9시 이전까지 바베큐장 이용 제한 및 아이들 낙서에 대한 사고 발생 시 전체 수리 비용 청구)
가격
- 주중 (일~목) : 58만 원
- 주말 (금, 토, 공휴일) : 70만 원
- 성수기 : 기존 요금에 5만 원가량 인상 (그때그때 마다 다름)
4. 글램조이
강화도에서 바다 풍경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바다 바로 앞에 있는 강화도 글램조이를 추천합니다. 글램조이는 모든 객실이 바다전망이기 때문에 강화도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우 독특한 숙소와 연결된 돔 텐트가 있는데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글램조이 온수풀 및 스파를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치 야외텐트에서 강화도 글램핑을 하는 이색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캠핑을 좋아하는데 잠만큼은 편안한 곳에서 주무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글램조이를 추천해 드립니다. 럭셔리함은 물론이거니와 연인과 가족들에게 강화도 캠핑장의 감성과 편안함을 모두 선사해줄 것입니다.
숙소 정보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도면 해안서로 689
- 숙소 문의 : 032-937-6890
- 부대 시설 : 전 객실 개별 온수풀, 프라이빗 돔 텐트, 인조잔디 풋살장, 캠프파이어 존, 바비큐장
- 서비스 : 전 객실 IPTV 설치 및 넷플릭스 시청 제공
- 객실 타입 : 2인실 7개
특징
- 실내 숙소와 연결된 이글루 돔 강화도 캠핑장 (글램핑이지 잠은 실내 숙소가 따로 연결되어 있는 특이한 구조)
- 글램조이 온수풀 24시간 사용 가능
- 바다가 바로 앞이라 강화도 바다를 구경하고 싶은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
- 야외가 이글루 돔으로 이색적인 숙소 모습이었다면 실내는 럭셔리 펜션임.
가격
- 주중 (일~목) : 25만 원
- 주말 (금, 토, 공휴일) : 38만 원
- 성수기 : 기존 요금에 10만 원씩 추가
5. 어반티지 글램핑 카라반 펜션
강화도 글램핑을 정말 많이 하는데 저도 개인적으로 글램핑은 좋아하지만, 텐트에서 자는 것을 극도로 싫어합니다. 그런 제가 가끔 여자친구와 글램핑을 하기 위해 가는 곳이 바로 어반티지 글램핑 카라반 펜션인데 제가 여기를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여름뿐 아니라 겨울에도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오두막이 카라반과 함께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엄청 중요한 게 겨울 캠핑 감성 한번 즐겨보겠다고 연인과 함께 오면 추워서 싸우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추천해드리는 어반티지 강화도 글램핑 카라반 펜션은 추우면 따뜻한 오두막에 들어가 커플끼리 좁은 공간에 낭만적인 감성을 만끽할 수 있고 몸이 풀리면 카라반 바로 앞에 있는 데크에서 캠프파이어를 하며 장작이 타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라반 실내 역시 매우 아늑하게 되어 있어 사랑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할 거라 장담합니다.
숙소 정보
- 주소 : 인천 강화군 내가면 연촌길 115-10 어반티지 글램핑 카라반
- 숙소 문의 : 032-937-6890
- 부대 시설 : 카라반 및 오두막 제공, 캠프파이어 및 야외 바비큐 가능
- 서비스 : 식기류 및 코펠 무료 대여, 강화도 당일 글램핑 위한 하루 6시간 대여도 가능
- 객실 타입 : 2인 카라반 17개, 4인 카라반 6개
특징
- 강화도 글램핑 카라반 동시 이용 가능 (글램핑도 되고 잠은 카라반에서 시원하고 따뜻하게 잘 수 있음)
- 데크 앞 캠프파이어 및 캠핑의 맛 바베큐 가능
- 추위를 피할 오두막이 있어 겨울에도 이용 가능
-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의 카라반 내부 인테리어
- 코펠을 비롯한 웬만한 캠핑용품은 구비되어 있어 몸만 오면 됨
- 강화도 캠핑장이다보니 공용화장실을 써야 하는 불편함은 있음
- 반려견 동반 금지
가격
2인 카라반
- 주중 (일~목) : 15~18만 원 (카라반 크기별로 다름)
- 주말 (금, 토, 공휴일) : 27~30만 원
4인 카라반
- 주중 (일~목) : 21~22만 원 (카라반 크기별로 다름)
- 주말 (금, 토, 공휴일) : 37~43만 원